안녕하세요~ 응섭부부입니다.오늘은 강남구에서 이색 데이트를 찾고 계시거나,노래가 취미라면 조금 더 본격적으로 취미생활을 즐기실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15길 14 b01 람사운드컴퍼니바로 언주역 인근에 위치한 '람사운드 컴퍼니'인데요!저는 평소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구요,가수들이 헤드셋을 끼고 녹음실에서 작업하는 것을 보면서언젠가는 나도 한 번 경험해보고싶다는 로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ㅎㅎ입구입구부터 녹음실 느낌 물씬-녹음실은 지하에 위치해 있어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 번에 찾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목포자매집’ 식당 건물을 찾으셨다면 제대로 오신 게 맞습니다. 건물 우측의 작은 통로로 들어가면 사진의 문이 나오는데, 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펼쳐졌어요! 저는 체험을 위해 방문했지만,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를 준비하는 분들이나유튜브 크리에이터분들도 실제로 녹음을 위해 찾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공간 곳곳에서전문적인 스튜디오의 분위기가 느껴졌어요!지하로 내려가면 실내화가 잘 정리되어 있고눈길을 끌었던 것은 앨범발매 프로젝트 안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내 음악을 발매할 수 있고,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내가 가수로 등록도 되고,카톡 뮤직 프로필도 내 노래로 등록 가능하다고 하니...!노래를 제대로 배워서 잘하게 된다면꼭 경험해보고 싶은 프로젝트였어요 (언젠가는 꼭!)내부는 그야말로 힙한 스튜디오 갬성 그 자체-벽면에는 다양한 음원 및 영화 포스터가 붙어 있었고,조명은 은은하면서도 몽환적인 네온 톤으로 연출하셨더라구요!음원 및 영화 포스터와 함께다양한 상장들도 있었어요! 본격적인 작업실 TV에서 보던 것처럼 어둡고 집중감 있는 공간에 네온사인이 더해져 분위기가 굉장히 힙했어요. 녹음을 도와주신 분은 이현준 sound engineer 님이셨습니다. 녹알못에게는 너무나도 생소한 엔지니어님의 작업 스크린.저는 녹음 하루 전에 유튜브에서 노래방 MR을 찾아링크를 보내드렸었는데요,엔지니어님께서 보시더니노래방용 MR은 메인 멜로디가 함께 나와서녹음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해 주셨습니다.그리고 미리 새로운 MR을 구해주셨더라구요…! (감동)메인 멜로디가 없어서박자를 놓칠까 걱정했지만,엔지니어님께서 하나하나 가이드를 주신 덕분에무사히 녹음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 작업실은 깔끔하고 전문적인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었고,동행한 남편은 이곳에서제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듣고 있었습니다ㅋㅋ남편이 말하길,코인노래방에서 듣던 목소리보다 훨씬 좋게 들렸다고… (장비의 힘인가요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방문해도정말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았습니다.얼마전에 진격의 거인을 정주행했는데작업실 내부에 진격의 거인 네온사인이 걸려 있어괜히 더 반가웠습니다.신조 사사게오- (혼자 속으로 외쳤어요ㅋㅋ) 대망의 녹음실! 작업실과는 분리된 구조라엔지니어님과는 마이크를 통해 대화하며 녹음을 진행했어요.솔직히 작업실에서 바로 노래를 불렀다면굉장히 민망했을 것 같은데,이렇게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훨씬 편했습니다.(그래도 처음이라 조금 부끄럽긴 했어요..ㅎㅎ)가수들이 사용하는 전문 녹음 마이크를 보니정말 정식 녹음실에 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녹음을 하면서 좋았던 점은단순히 한 번 부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부족한 부분을 바로 피드백해주시고,해당 구간을 반복해서 녹음하고,점점 개선해 나가는 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었습니다.이 과정을 경험하면서노래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들었어요 ㅎㅎ처음에는 외투를 입고 조심스럽게 시작했는데,점점 몰입하다 보니 더워져서 외투를 벗고완전히 열창 모드로 들어갔습니다ㅋㅋ남편이 작업실에서 찍어준 사진을 보니꽤 진지하게 부르고 있더라고요..ㅋㅋ (부끄)그렇게 열심히 녹음을 마치고 엔지니어님과 최종 컨펌까지 완료!녹음실 좌측편에는 커버 사진이나 뮤직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언젠가 저 시설을 꼭 이용해보리..!녹음을 도와주신 이현준 엔지니어님 :) 꽥꽥대는 제 목소리를 듣느라 한 시간 동안 많이 힘드셨을텐데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 완벽한 작업물이 나올 수 있도록 가이드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알고보니 엔지니어님께서도 음원이 있는 가수셨던 ><정확하게 디렉팅 주시는 모습이 심상치 않으셨는데, 역시 전문가는 다르시더라구요! 람사운드 컴퍼니의 또 한가지 매력, 폴라로이드 사진!남편과 함께 왔더니 2장이나 찍어주셔서 한 장은 녹음실에 붙여두고한 장은 집에 가져왔어요 ㅋㅋ노래는 절대 안 부르는 남편인데사진 찍을 때는 열심히 부르는 척하는 모습이 너무 웃겼습니다ㅋㅋ대망의 완성본 파일!아쉽게도 10MB가 넘는 관계로, 파일로 첨부는 불가했고MP3 → MP4로 변환해서 업로드해봅니다! (음질이 저하되었을 수도 있어요 ㅠㅠ+ 일반인이라 실력이 많이 부족한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엔지니어님께서 처음엔 보컬을 아주 깔끔하게 뽑아주셨는데 (ver.1),녹음이 처음인 저에게는 저의 생 목소리가 다소 어색했던지라, 조금 더 울림(?)이 있도록 수정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ver.2! 엔지니어님께서 리버브 작업을 추가 진행해주셨고,그 과정에서 음질이 조금 저하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개인적으로는 ver.2가 조금 맘에 들었습니다!(남편은 ver.1이 좋다고 하네요 ㅋㅋ)모르는 게 많아 이것 저것 많이 여쭤보고,마지막까지 수정 요청으로 귀찮게 해드린 것 같은데, 항상 웃으면서 친절하게 답해주신 이현준 엔지니어님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정말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 코인노래방 데이트를 즐기시는 분들✔ 특별한 이색 데이트를 찾는 커플✔ 커버곡 녹음을 해보고 싶은 분들✔ 가수를 꿈꾸는 분들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은람사운드 컴퍼니였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남구 역삼동 '개나리 노래연습장' 노래방 우리동네 정보마켓
격렬한스핑크스52
2026-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