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SUPPORT

고객지원

제품 Q&A

강남구 역삼동 '개나리 노래연습장' 노래방 우리동네 정보마켓
격렬한스핑크스52 2026-06-07

안녕하세요~ 응섭부부입니다.​오늘은 강남구에서 이색 데이트를 찾고 계시거나,노래가 취미라면 조금 더 본격적으로 취미생활을 즐기실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15길 14 b01 람사운드컴퍼니바로 언주역 인근에 위치한 '람사운드 컴퍼니'인데요!​저는 평소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구요,가수들이 헤드셋을 끼고 녹음실에서 작업하는 것을 보면서언젠가는 나도 한 번 경험해보고싶다는 로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ㅎㅎ입구입구부터 녹음실 느낌 물씬-​녹음실은 지하에 위치해 있어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 번에 찾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목포자매집’ 식당 건물을 찾으셨다면 제대로 오신 게 맞습니다. ​건물 우측의 작은 통로로 들어가면 사진의 문이 나오는데, 이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펼쳐졌어요! 저는 체험을 위해 방문했지만,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를 준비하는 분들이나유튜브 크리에이터분들도 실제로 녹음을 위해 찾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공간 곳곳에서전문적인 스튜디오의 분위기가 느껴졌어요!지하로 내려가면 실내화가 잘 정리되어 있고눈길을 끌었던 것은 앨범발매 프로젝트 안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내 음악을 발매할 수 있고,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내가 가수로 등록도 되고,카톡 뮤직 프로필도 내 노래로 등록 가능하다고 하니...!​노래를 제대로 배워서 잘하게 된다면꼭 경험해보고 싶은 프로젝트였어요 (언젠가는 꼭!)내부는 그야말로 힙한 스튜디오 갬성 그 자체-벽면에는 다양한 음원 및 영화 포스터가 붙어 있었고,조명은 은은하면서도 몽환적인 네온 톤으로 연출하셨더라구요!음원 및 영화 포스터와 함께다양한 상장들도 있었어요! 본격적인 작업실 ​TV에서 보던 것처럼 어둡고 집중감 있는 공간에 네온사인이 더해져 분위기가 굉장히 힙했어요. 녹음을 도와주신 분은 이현준 sound engineer 님이셨습니다. 녹알못에게는 너무나도 생소한 엔지니어님의 작업 스크린.​저는 녹음 하루 전에 유튜브에서 노래방 MR을 찾아링크를 보내드렸었는데요,​엔지니어님께서 보시더니노래방용 MR은 메인 멜로디가 함께 나와서녹음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해 주셨습니다.​그리고 미리 새로운 MR을 구해주셨더라구요…! (감동)​메인 멜로디가 없어서박자를 놓칠까 걱정했지만,엔지니어님께서 하나하나 가이드를 주신 덕분에무사히 녹음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 작업실은 깔끔하고 전문적인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었고,동행한 남편은 이곳에서제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듣고 있었습니다ㅋㅋ​남편이 말하길,코인노래방에서 듣던 목소리보다 훨씬 좋게 들렸다고… (장비의 힘인가요 ^^;;)연인이나 부부가 함께 방문해도정말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았습니다.얼마전에 진격의 거인을 정주행했는데작업실 내부에 진격의 거인 네온사인이 걸려 있어괜히 더 반가웠습니다.신조 사사게오- (혼자 속으로 외쳤어요ㅋㅋ) 대망의 녹음실! ​작업실과는 분리된 구조라엔지니어님과는 마이크를 통해 대화하며 녹음을 진행했어요.​솔직히 작업실에서 바로 노래를 불렀다면굉장히 민망했을 것 같은데,이렇게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훨씬 편했습니다.(그래도 처음이라 조금 부끄럽긴 했어요..ㅎㅎ)​가수들이 사용하는 전문 녹음 마이크를 보니정말 정식 녹음실에 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녹음을 하면서 좋았던 점은단순히 한 번 부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부족한 부분을 바로 피드백해주시고,해당 구간을 반복해서 녹음하고,점점 개선해 나가는 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었습니다.​이 과정을 경험하면서노래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들었어요 ㅎㅎ처음에는 외투를 입고 조심스럽게 시작했는데,점점 몰입하다 보니 더워져서 외투를 벗고완전히 열창 모드로 들어갔습니다ㅋㅋ​남편이 작업실에서 찍어준 사진을 보니꽤 진지하게 부르고 있더라고요..ㅋㅋ (부끄)​그렇게 열심히 녹음을 마치고 엔지니어님과 최종 컨펌까지 완료!녹음실 좌측편에는 커버 사진이나 뮤직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언젠가 저 시설을 꼭 이용해보리..!녹음을 도와주신 이현준 엔지니어님 :) ​꽥꽥대는 제 목소리를 듣느라 한 시간 동안 많이 힘드셨을텐데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 완벽한 작업물이 나올 수 있도록 가이드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알고보니 엔지니어님께서도 음원이 있는 가수셨던 ><정확하게 디렉팅 주시는 모습이 심상치 않으셨는데, 역시 전문가는 다르시더라구요! 람사운드 컴퍼니의 또 한가지 매력, 폴라로이드 사진!​남편과 함께 왔더니 2장이나 찍어주셔서 한 장은 녹음실에 붙여두고한 장은 집에 가져왔어요 ㅋㅋ​노래는 절대 안 부르는 남편인데사진 찍을 때는 열심히 부르는 척하는 모습이 너무 웃겼습니다ㅋㅋ​​대망의 완성본 파일!​아쉽게도 10MB가 넘는 관계로, 파일로 첨부는 불가했고MP3 → MP4로 변환해서 업로드해봅니다! (음질이 저하되었을 수도 있어요 ㅠㅠ+ 일반인이라 실력이 많이 부족한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엔지니어님께서 처음엔 보컬을 아주 깔끔하게 뽑아주셨는데 (ver.1),녹음이 처음인 저에게는 저의 생 목소리가 다소 어색했던지라, 조금 더 울림(?)이 있도록 수정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ver.2! 엔지니어님께서 리버브 작업을 추가 진행해주셨고,그 과정에서 음질이 조금 저하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개인적으로는 ver.2가 조금 맘에 들었습니다!(남편은 ver.1이 좋다고 하네요 ㅋㅋ)​모르는 게 많아 이것 저것 많이 여쭤보고,마지막까지 수정 요청으로 귀찮게 해드린 것 같은데, 항상 웃으면서 친절하게 답해주신 이현준 엔지니어님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정말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 코인노래방 데이트를 즐기시는 분들✔ 특별한 이색 데이트를 찾는 커플✔ 커버곡 녹음을 해보고 싶은 분들✔ 가수를 꿈꾸는 분들​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은람사운드 컴퍼니였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